제목 | [하롱베이골프] 천상에서 라운드하다! FLC 하롱베이CC 라운드 후기 | ||
---|---|---|---|
작성자 | 더존투어 | 등록일 | 2022-11-19 |
[하롱베이골프] 천상에서 라운드하다! FLC 하롱베이CC 라운드 후기 전체적으로 어렵다. 도전적이고 멋지다. 다시 도전해 보고 싶은 코스이다. 대체로 블라인드 홀이 많고 업다운이 심하다. 그린은 포대그린이 많고, 기복이 심해 퍼팅도 쉽지 않다. 어렵고 스코어도 잘 나오지 않는다. 그래도 천하절경 하롱베이를 보는 순간 모든게 용서(?) 되는 희한한 골프장이다,. " 지난 9월말 하롱베이 FLC 코스와 퀴논 FLC 코스 인스펙션을 다녀왔습니다. FLC는 뱀부항공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베트남 여러 곳에 리조트와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 굴지의 그룹사입니다. 하롱베이를 굽어 보며 샷하는 감동과 코스별 공략법을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 1번 홀 ( 파4 / 341야드) 1번홀 파4 / 341야드 우도그레그 내리막 홀에 핸디 16번. 비교적 공략이 쉬운 홀이다. 230미터 이상의 장타자이면 원온도 공략해 볼 만하다. 주의할 점은 블라인드 홀이고 내리막 경사때문에 앞팀이 잘 보이지 않아서 반드시 캐디의 안내에 따라 샷을 해야한다. 앞 팀에서 세컨샷이 끝나면 캐디가 벨을 눌러서 뒷팀에게 신호를 해 준다, 아쉽게도 아직 우리나라 골프장처럼 관제시스템이나 캐디들간 무전기로 소통하는 시스템은 갖추지 못했다. 그래도 좋다. 시원하게 내리 꽂히듯 떨어지는 티샷에 기분 좋은 출발. 투온에 버디를 노려볼만하다. 2단 그린에다 기복이 심한 편이라 공의 착지지점이 중요하다. 자칫 투온에 쓰리펏 이상의 위험이 있다. ❎ 2번 홀 ( 파5 / 432야드) 2번홀도 우도그레그 홀로 그린과 핀이 보이지 않는다. 파5홀이지만 432야드의 짧은 파5홀이라 난이도로는 18위 홀, 가장 쉽다. 슬라이스 홀이라 약간 왼쪽으로 티샷하는 것이 좋다. 오르막 포대그린이라 투온은 쉽지 않다. 그린으로 향하면서 뒤를 돌아 보면 멀리 하롱베이의 섬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겨우 저거야? 실망하기에는 너무 성급하다. 아직 열여섯 홀이 남아있다. 어느 홀이 가장 아름다운 시그니쳐 홀일까 기대하며 다음 홀로 향한다. ❎ 5번 홀 ( 파3 / 200야드) 5번홀 194야드 긴 파3홀 계곡을 넘겨야 하고 곡풍을 고려해서 클럽을 선택해야 한다. 티박스에 서면 하롱베이의 명물인 2층 케이블카와 대관람차가 한눈에 들어온다. 타원 높이가 188미터나 되고 2층으로 된 케이블카에 최대 230명이나 되는 사람이 탈 수 있어서 두가지 기록으로 기네스 북에 올랐단다. 휘황찬란한 불칩을 뿜는 대관람차를 한번 타 보는 것도 하롱베이골프 여행의 이색경험이 될 듯. 전홀에서 마신 사이공비어 두캔에 공은 슬라이스가 나면서 해저드로 직행! 그래도 무슨 상관인가? 저 풍광을 감상하면서 샷 하는 기분이 일품인데 ❎ 10번 홀 드디어 하롱베이가 모습을 드러낸다. 베트남도 한자 문화권이라 하룡(下龍 )을 하롱으로 발음하고 + 베이(Bay 항만)와 합쳐 하롱베이라 부른단다. 하룡만으로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토해낸 여의주가 3천개의 섬으로 변해 하롱베이가 만들어졌다는 전설을 간직한 천하절경! 아름답다. 이 절경을 향햐 샷하는 이 순간만으로 이곳에 잘 왔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그런데 절정은 여기가 아니다. ❎ 12번 홀 ( 파3 /시그니쳐홀 ) 12번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세계인의 보석. 이런 곳에 골프장이 들어설 수 있었을까? 이런 생각도 잠시 눈아레 펼쳐지는 절경에 잠시 라운드를 잊게 만드는 홀이다. 카르스트 지형이 빚어낸 쌍둥이 명물, 지상에는 중국의 계림, 해상에는 하롱베이. 복숭아꽃 피는 세외도원에서는 신선이 노닐고, 용왕님의 산책로에 배를 타고 절경을 즐기는 곳. 하롱베이가 내 눈 아래에 펼쳐지고 그 곳을 향해 삿을 한다! 하이퐁 공항으로 오는 저가항공 비행기가 살짝 불편해도, 하노이를 거쳐 2시간 반 육로로 이동해온 어려움이 있었어도 이곳에서 모두 용서가 된다, 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bettertour/222924937723 |
QPbmCRVM |
|
QPbmCRVM |
|
gvDIgrDT |
|